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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 방법 알아보기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제도란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인 임산부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단, 의료급여 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이라면 추가 서류 제출 후 가능하며 유산방지제 처방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또한 분만 취약지 거주민일 경우 20만 원 추가지원 됩니다. 산부인과 병원뿐만 아니라 조산원에서도 이용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바우처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는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제도다. 해당 제도는 모든 임산부에게 1인당 60만 원 상당의 금액을 지원해주는 제도로 2019년부터는 100만 원으로 상향 조정되었다. 신청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가까운 보건소나 은행 및 카드사 지점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때 신분증과 임신확인서 그리고 가족관계증명서(대리신청시)가 필요하다. 그러면 직원이 몇 가지 확인 절차를 거친 뒤 즉시 수령할 수 있다. 사용기간은 총 2개월인데 기간 내 미사용된 금액은 자동 소멸된다. 만약 분만이 임박했을 경우엔 입원치료비로도 사용 가능하다. 다만 전액 소진됐을 경우에만 잔액 범위 내에서 쓸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아울러 지정 요양기관에서만 사용 가능하다는 점도 알아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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