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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로고, 그 심플 속 숨은 스토리를 풀다”

“유플러스만의 무심한 듯 강력한 메시지, 한 번 살펴볼까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유플러스(U+) 로고, 여러분도 한 번쯤은 보고 “음? 이게 뭐지?” 생각해 본 적 있으실 텐데요.
저도 그렇더라구요. 간단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말인데요, 오늘은 ‘왜 U+인지’, 그리고 ‘무슨 의미를 담았는지’ 알아볼까 해요.
저도 처음엔 그냥 예쁘게만 보였는데, 뒤에는 ‘유비쿼터스’, ‘합’, ‘3D 큐브’… 이런 게 있다는 걸 알게 됐네요!
궁금하실 것 같아서 조곤조곤 담아 봤습니다.ㅎㅎ
기대고 기다리지는 말고요, 같이 한 번 보시죠!### “U+라는 이름 안에 숨겨진 단어들, 이거 진짜 알고 보니 놀라운 수준이더라구요!”

로고에 담긴 의미? 음... 그냥 ‘U랑 플러스’ 아닌가?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는데요, 이게 또 생각보다 깊어요.
일단 ‘U’는 그냥 YOU 아니고요~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약자라고 해요.
어디서나, 언제나 연결된다는 그 의미. 기술 쪽에서는 좀 자주 나오는 단어죠.
거기다 ‘플러스’는 단순히 ‘더한다’가 아니라, 고객과의 연결, 삶의 풍요, 그리고 무한 가능성까지…
말이 거창하지만, 실제로 LG 유플러스가 서비스마다 확장성을 굉장히 강조하더라구요.
결론적으로는 이 로고 자체가 그들의 비전과 철학을 말해주는 셈이라는 거!! 🤓
그리고 말인데요, 이게 색깔도 그냥 막 정한 게 아니라네요.
딱 눈에 확 들어오는 그 진한 핑크 컬러!
사실 그 색 이름이 ‘U+ 핑크’라고 따로 지정되어 있다더라구요.
딱 보면 “어? 저건 유플러스다” 하고 기억될 수 있게 만드는 거죠.
광고나 프로모션에서도 그 색은 거의 빠지지 않구요

그만큼 아이덴티티가 강한 브랜드 컬러를 정한 셈이죠.
또 한 가지 흥미로웠던 건, 로고 디자인 자체가 일종의 ‘큐브 형태’를 갖고 있다는 점이에요.
처음 봤을 땐 몰랐는데, 자세히 보면 U자 형태가 공간감을 주는 3D 박스처럼 되어 있어요.
이게 또 미래지향적이고, 기술 기반 서비스를 상징하는 구조라구요.
그냥 폰트 깔끔한 줄만 알았는데, 의외로 깊이가...👏
‘U+’라는 이름의 끝에 있는 플러스 기호도 그냥 붙인 게 아니고요~
고객, 콘텐츠, 기술, 그리고 사회적 가치까지 다 끌어안는다는 뜻이래요.
그러니까 이게 ‘계속 확장하겠다’, ‘경계를 넘겠다’는 걸 상징하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작은 로고 하나에 얼마나 많은 생각이 들어간 건지… 감탄밖에 안 나오더라구요 진짜로!
그런데 진짜 흥미로운 건, 이 로고가 처음 등장한 시기인데요.
2009년쯤으로 기억하는데, 그때는 ‘LG텔레콤’이 유플러스로 이름을 바꾸면서 이 로고가 등장했대요.
브랜드 전환기였고, 소비자에게도 뭔가 새로운 느낌을 확 주려는 의도가 강했죠.
그 시점에 맞춰서 이 로고는 ‘기술 + 감성’의 조화를 담아낸 결과물이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재미난 포인트 하나 더 알려드릴게요~
유플러스는 로고뿐만 아니라 로고와 연동된 시그니처 사운드도 따로 있어요!
광고 영상 보면 “딩~♪” 하면서 딱 한 음이 나오는데, 그게 바로 그들의 브랜딩 전략 중 하나라고 해요.
요즘 브랜드들은 눈뿐 아니라 귀까지 공략한다더니, 유플러스도 거기 한몫 단단히 하는 셈이에요 ㅎㅎ### ❓ 자주 묻는 질문 (FAQ)

Q1. U+ 로고는 누가 디자인했나요?
A. LG유플러스 로고는 LG그룹의 전반적인 브랜딩 전략 하에 만들어졌고, 당시 글로벌 디자인 컨설팅 회사의 협업으로 완성됐다고 알려져 있어요. 정확한 디자이너는 공개되진 않았지만 LG의 디자인 철학이 녹아들어간 결과물이에요.
Q2. 유플러스 로고 색깔은 왜 핑크인가요?
A. ‘U+ 핑크’는 LG유플러스만의 브랜드 색상이에요. 기술적이면서도 따뜻한 이미지, 그리고 남녀노소 눈에 확 들어오는 시각적 매력을 동시에 잡겠다는 의도로 채택됐다고 해요. 실제로도 기억에 확 남죠!
Q3. 유플러스 로고는 언제부터 사용됐나요?
A. 2009년 LG텔레콤이 ‘LG U+’로 사명을 바꾸면서 처음 등장했어요. 그때부터 지금까지 약간의 변형은 있었지만, 기본 틀은 크게 바뀌지 않았답니다.


😌 뭔가 아는 척하고 싶은 로고 이야기였죠?

생각보다 단순해 보이는 로고 속에도 이런 디테일한 의미들이 숨어 있었을 줄은 저도 몰랐거든요.
하나하나 뜯어보니까, 그냥 로고 하나에도 브랜드가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하는지, 그리고 그 고민이 디자인에 어떻게 녹아드는지 알겠더라구요~
유플러스 로고를 보고 “그냥 U랑 플러스잖아” 했던 제가 지금은 “음… 이 큐브 형태의 공간감, 상당히 신경 썼는데?” 하며 봅니다 ㅎㅎ
그냥 예쁜 거 말고, 이제는 좀 알아보고 나서 보는 재미도 생겼달까요? 😉


🤗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혹시 여러분도 평소에 로고 보면서 “저건 왜 저렇게 생겼지?” 궁금했던 브랜드 있으셨나요?
유플러스 말고도 알고 보면 스토리가 가득한 로고들이 많답니다~
댓글이나 답글로 공유해주시면, 저도 같이 궁금증 파헤쳐 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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